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불꿈 - 불에 관한 상황별 꿈해몽 풀이

by 바다 여신 2023. 3. 14.

불나는 꿈

 

꿈에서 불이 났다면,
이것은 아주 길몽입니다. 하지만 꿈에서 불이 났다고 해서 모두 길몽은 아닙니다.

아래의 조건에 따라서 불나는 꿈은 길몽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불나는 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꿈해몽을 시작하겠습니다.



 

불 나는 이미지

 

 

첫 번째. 불의 지속시간


불이 붙은 시간이 길면 길수록,
그만큼 좋은 시기, 좋은 운이 미치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을 암시합니다.

반면에 불의 지속 시간이 짧으면,
좋은 운의 시기도 그만큼 짧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꿈은
눈을 뜰 때까지 불이 꺼지지 않고,

계속 활활 타오르는 꿈입니다.





아무리 불나는 꿈이 좋다고 해도,
불이 중간에 꺼지게 되면,
내가 지금까지 진행해 왔던 일에 대한 좋은 운이 끝나가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는 불이 붙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꺼졌다면 좋은 일이 일어나려다가, 성사되지 못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불의 지속시간에 따라 꿈해몽이 달라집니다.

 

불이 활활 타오르는 이미지



두 번째. 불이 붙은 장소와 대상


어디에서 불이 났느냐?

혹은

무엇이 탔느냐?

에 따라서 꿈에 대한 해몽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가능하다면 그 대상이 내 집이나 차(자기 물건)에 불이 붙는 경우가 가장 좋습니다.
내 차에 불이 나는 꿈을 꾼 개인 사업자라면, 이보다 더 좋은 길몽은 없습니다.

이것은 내가 하는 사업이 아주 잘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만약 직장인이라면,
내가 하는 일 이 잘 풀려서 나중에 승진을 할 수 있거나,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꿈입니다.



내 집에 불이 나는 꿈

이것 또한 길몽입니다. 내가 잘 되던가 혹은 내가 다니는 회사가 잘 풀려서,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도 합니다.

 

 

남의 차나 집에 불이 나는 꿈

주변에 좋은 소식을 듣게 되거나, 가까운 사람이 잘 되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우리 집 옆집에 불이 나는 꿈

나의 경쟁 상대가 잘되거나, 그 영향으로 나의 사업 혹은 일도 잘 풀리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집에 불나는 이미지

 

 

세번째. 불에 대한 나의 행동

 

꿈에서 불이 났을 때,
그 불을 피운 대상이 누군지를 살펴봅니다.

상황에 따라 다음과 같이 해석이 됩니다.


- 내가 피운 불 : 내가 만든 일, 사건

- 남이 피운 불 : 다른 사람이 만든 일, 사건

- 저절로 붙은 불 : 자연스럽게 어떤 일이 진행되고 흘러가는 것을 암시하므로, 내 의지와 무관하게 일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 불이 났을 때 나는 행동입니다.

 

 

 

불을 무심하게 구경하는 꿈

이 꿈은 불꿈으로써,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이것은 어떤 상황이 퍼지고 진행되는 것을, 제 3자의 입장에서 관찰하는 것에 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꿈에서 깨어나 기억이 가물가물하다면, 그것은 개꿈일 확률이 높습니다.


불끄는 꿈

이 꿈은 불꿈 중에서
가장 좋지 않은 꿈입니다.
이것은 어떤 일이 잘 되려는 순간에 내가 간섭하고 통제하면서, 일을 그르칠 것을 암시합니다.
혹은 일을 잘 하려고 했던 내 행동이 오히려 일을 그르치게 만드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불에서 도망 가는꿈

일어난 상황에 대해, 책임을 회피하며,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불나는 모습 지켜보는 사람

 

네 번째. 불의 크기

 

꿈에서의 불은
그 크기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집니다.
당연히 불의 크기가 클수록, 더 좋은 꿈에 해당되겠습니다.

꿈에서 산불처럼 큰 불이 났다면,
이것은 대중적인 규모, 사회적 규모의 사건을 암시합니다.

어떤 유행이나 흐름을 예고하기도 하고, 경제적, 정치적 상황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렇듯 산불처럼 큰 불은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


반면에, 나의 차에 불이 났다면,
이것은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수준이 되겠죠~

 



만약 차에서 시작된 불이 점점 커지게 된다면, 내가 하고 있는 일도 점점 성과가 커짐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불나는 꿈은
처음부터 큰 불이 나는 것보다,
작은 불이 점점 커져서, 오랫동안 불이 지속되는 것이 최고의 길몽입니다.



산불 이미지

 


 

이처럼, 상황에 따라서 불나는 꿈은 다양하게 해몽이 됩니다.

불꿈, 불나는 꿈을 꾸신 분들 모두 행운이 따르길 응원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