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바다 꿈 - 상황별 꿈해몽 풀이

by 바다 여신 2023. 3. 17.

바다 꿈해몽


힘들고 지칠 때 넓고 푸른 바다를 보고 있으면, 우리의 마음이 정리되고, 고민에 대한 결정을 쉽게 내리기도 합니다.

푸른 바다는 사람의 마음을 차분하게 해 주거나, 목표 혹은 마음을 바로잡게 해주는 장소입니다.

바다는 넓은 포용력의 어머니, 자신의 인생, 소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나의 심리상태, 환경, 가능성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꿈에서 바다가 보이는 꿈은 여러 가지 의미로 해석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상황별 바다 꿈 해몽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푸른 바다 이미지




 

파도가 사납게 치는 바다를 보는 꿈

 

구설수나 다툼 분쟁 등 주변 사람들과의 인간관계가 나빠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혹은, 상황에 따라 사업이나 학업에 안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이 꿈을 꾸셨다면,
하고자 하는 일에 신중을 기하고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대하며, 자신의 말과 행동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잔잔한 맑은 바다를 바라보는 꿈

 

자신의 마음이 바다와 같이 안정되고, 편안함을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하고 있는 일이나, 혹은 준비하고 있는 일, 공부, 취업 등에 좋은 성과를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마음의 여유와 평안을 함께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대인 관계에 대한 불안한 마음이 사라지고, 주변 인간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니, 자신감 또한 상승하는 길몽 중의 길몽입니다.

 

 

바다가 더러운 꿈

 

바다색깔이 투명하지 않고, 흐리거나, 탁한 색깔 혹은 쓰레기가 바다 위에 동동 떠 있는 꿈이라면, 현재 자신의 마음이 바다에 상태처럼 탁한 기운으로, 좋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혹은 내가 아닌, 주변 사람들의 거짓되거나, 추악한 마음 상태를 바라보며, 나 역시 답답함 마음을 느끼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이 꿈을 꾸셨다면,
자신의 마음에도 맑고 깨끗한 환기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실제로 맑고 푸른 바다를 직접 보면서, 나의 마음을 정화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다 이미지


바다에 빠지는 꿈

 

구설수 혹은 좋지 않은 상황으로 인해 근심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그리고 진행 중이던 일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건강상의 문제도 생길 수 있으니, 일에 대한 준비와 함께 건강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다에서 수영하는 꿈

 

바다에 빠지는 꿈과는 달리 바다에서 수영하는 꿈은 현재의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이겨내어 성공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하고자 하는 일에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와 더불어 목표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감의 상승으로 하는 일에 운까지 따를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꿈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바다 거북이가 수영하는 꿈

 

바다 거북이는 재물을 상징합니다.

만약 바다 거북이가 유유히 헤엄치는 모습을 보았다면, 마음의 평온함과 함께 하는 일에 있어서 재물운도 따르는 것을 암시합니다.

뜻하지 않은 기회가 찾아오며, 직장인이라면 특별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바다 거북이 헤엄치는 이미지



바다에서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는 꿈

 

바다의 물고기는 행운과 기쁨을 상징합니다.

물고기들이 유유히 헤엄치는 모습을 보셨다면, 앞으로 나에게 물고기 수만큼의 행운과 기쁨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작은 물고기 떼를 보았다면,
소소하지만 작은 기쁨을 나타내며,

큰 물고기 한 마리를 보셨다면,
하나의 큰 좋은 일을 의미합니다.

큰 물고기 떼가 헤엄치는 꿈을 바꾸셨다면,
앞으로 내가 하는 일이 크게 번창하여, 지속적으로 번영해 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친 파도에서 헤엄치는 꿈

 

거친 파도에서 헤엄치는 꿈은 내가 하고자 하는 일, 혹은 앞으로 해야 될 일에 대한 어려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 자신의 노력만으로 넘을 수 없는 한계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현재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바다에 들어가는 꿈

 

깨끗하고 맑은 바다에 들어가는 꿈은 나의 운이 상승하고, 현재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바닷물의 색깔이 중요합니다.

만약 탁하고 더러운 색깔의 물이라면, 하는 일에 잘 풀리지 않아서, 마음적으로 힘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혹은 친구나 가족, 다른 사람과 함께 바다에 들어가는 꿈은 그 사람과 함께 협력해서 일을 진행해 나가며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심해 속 빛 이미지

 

바다에서 일출을 보는 꿈

 

꿈에서 하늘과 바다를 보게 되면 이것은 개인의 발전을 의미합니다.

내가 앞으로 하는 일이 잘 되는 것을 상징합니다.

만약에 해가 높이 떠서, 밝게 오랫동안 빛나고 있었다면, 이것은 나의 가족 혹은 나의 자손에 이르기까지 번창하는 길몽 중의 길몽입니다.



내가 바닷물을 퍼내는 꿈

 

이 꿈은 꿈을 꾸는 자신의 느낌이 중요합니다.

만약에 내가 힘들게 바닷물을 퍼내는 꿈이라면, 어떤 일을 함에 있어서, 무모하게 일을 진행하고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꿈에 느낌이 좋았다면, 내가 하는 일에 있어서 끊임없이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사업가라면 투자금 혹은 도와줄 사람들이 많이 있음을 상징합니다.

또 다른 해석으로는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바닷물이 육지까지 밀려오는 꿈

 

이 꿈은 인생에서 좋은 흐름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리고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니, 내가 노력하고 생각한 것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며, 재물 또한 따르는 길몽입니다.



 

바닷물이 줄거나 말라버리는 꿈

 

이 꿈은 그전에 하던 일 이 원만하게 진행되지 못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일 또한 틀어지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경제적 정신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이 꿈을 꾸셨다면, 현재 상황을 되짚어보고, 지혜롭게 헤쳐나갈 수 있는 계획과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소변이 바다가 되는 꿈

 

처음에 작게 시작했던 일이지만, 그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크게 성공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사업적인 관점뿐만 아니라, 내가 하는 작은 말 한마디가 나비효과가 되어서,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바다 위를 걷거나 나는 꿈

 

이 꿈은 내가 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뿐만 아니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도움을 요청하면, 주변에서 힘을 보태어 주기 때문에, 평소 생각하고 소망했던 일들을 시작하기에 좋은 꿈입니다.



바다에서 해초를 건져내는 꿈

 

꿈에서 바다는 평온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김이나 미역 같은 해초류를 건지는 상황이라면, 이것은 나를 방해하는 장애물이나,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재물의 손실, 정신적 괴로움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꾸셨다면,
현재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 혹은 상황에 대해 바다처럼, 큰 포용력으로 품을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져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바다 꿈 해몽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